[광명 맛집 추천] 배고파서 작성하는 광명 주민픽, 주차까지(돼지집/생선명가 거북명태/포시즌키친)
오늘은 어떤걸 포스팅할까 하다가 지금 너무 배고프기때문에 생각난,
광명 주민이 추천하는 광명맛집리스트!
가게 상호와 추천메뉴 목차부터 갑니다.
- 돼지집-통돼지두루치기
- 생선명가 거북명태-명태조림
- 포시즌키친-브런치세트, 트러플크림뇨끼, 명란오일쉬림프파스타
그럼 각 가게의 위치, 가격과 대표메뉴, 추천사항, 주의사항, 그리고 주차정보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돼지집
- 위치: 경기 광명시 기아로 56 1, 2층 돼지집
- 대표메뉴: 통돼지 두루치기 12,000원
돼지집 생삼겹살 200g에 17,000원
- 추천메뉴는 통돼지 두루치기입니다.
가끔 이 메뉴를 김치찌개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그렇게 생각하면 김치가 왜이렇게 적지?라고 느끼실 수 있어요.
하지만 이 가게, 이 메뉴의 핵심은 통돼지라서 김치는 그렇게 많지 않고 돼지고기는 꽤 들었습니다.
돼지집은 워낙에 유명한 곳이라 사람이 정말 진짜 너무 많아요.
다르게 말하면 재료 회전률이 빨라 돼지고기가 정말 신선한 느낌이 납니다.
비계부분도 쫄깃하고 잡내도 없어 왜 이곳이 그렇게 맛집인지 알 수 있어요!
전체적인 맛은 딱 먹었을땐 맛있긴한데 그렇게 유명할 정도인가? 싶을 수 있습니다만 오히려 그만큼 호불호 안 탈 딱 맛있는 두루치기맛인데다 앞서 말했듯이 재료가 신선해서 나중에 두고두고 생각나는 맛입니다.
또 이곳의 포인트는 밥을 솥밥으로 준다는 것이에요.
저희 어머니도 유독 솥밥을 좋아하시는데 그 때문에 이 돼지집도 정말 좋아하십니다.
또한 라면사리나 두부사리 등 원하면 기본 두루치기에 자신이 추가하고 싶은 사리들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돼지집은 이 근방 아마 가장 유명한 맛집이에요.
그렇다보니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사람이 어마어마한데다 주말이면 웨이팅도 꽤 있습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앞에 웨이팅존이 따로 있으니 기다릴수도 있겠지만 기다리는게 싫으신 분들이시라면 식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대게 2시넘어서 방문하는 편이에요.
또한 두루치기에 양파가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간혹 단맛을 많이 싫어하시는 분들은 두루치기가 다소 달다고 하시더라구요.
- 주차: 돼지집은 가게 양 옆으로 두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문제는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주차장도 부족하다는 거에요...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이 앞에 계셔서 어떻게 주차해라 어디에 주차해라 알려주시긴하지만 가게주변이 골목인 편이라 주차가 능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생선명가 거북명태
- 위치: 경기 광명시 범안로 856 생선명가 거북명태 본점
-대표메뉴: 명태조림정식 점심특선(15시까지) 13,000원, 명태조림 소/중/대 38,000원/49,000원/59,000원
생선구이정식 점심특선(15시까지) 11,000원, 모둠생선구이 중/대 35,000원/45,000원,
그 외 갑오징어조림, 명태매운탕 등
-추천메뉴는 당연 명태조림입니다! 특히 점심에 가면 점심특선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점심특선은 심지어 주말에도 합니다.
꽤나 칼칼한 명태조림을 잘 발라 밥에 양념과 함께 슥슥 비벼먹으면 완전 별미죠.
거기에 밑반찬으로 나온 김까지 싸서 먹어주면 그냥 끝입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도 명태조림 양념에 무쳐서 먹는걸 추천합니다.
또 제 픽은 소면추가에요.
매콤한 양념에 소면까지 넣어서 먹으면 진짜 쑥쑥 들어갑니다.
-주의사항: 명태조림이 꽤나 칼칼합니다.
신라면보다 매웠던거같아요.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이시라면 미리 주문시에 덜 맵게 해달라고 하시면 덜 맵게 조리가능합니다!
여기도 꽤나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주말 식사시간이면 간혹 주차장에 진입하지 못하고 자동차째로 줄서야합니다.
근처에 골목주차할만한 곳도 마땅치 않아요.
-주차: 가게 앞에 꽤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만, 역시 방문객이 많은 경우 이중 삼중으로 주차하다보니 넣고 빼기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 도와주시는 주차요원분은 있으시지만 주의사항에도 써두었듯이 주말 식사시간때에는 이중 삼중으로도 모자라서 자동차 줄서기를 할 수 있습니다.
평일이나 식사시간을 조금 비껴서 방문하시면 주차가 훨씬 수월한 편이에요.
포시즌키친
-위치: 경기 광명시 소하일로52번길 10 1층 101호
-대표메뉴: 브런치세트A(11:30분까지) 39,500원, 브런치세트B(14:30분까지) 49,500원, 트러플크림뇨끼 23,800원, 관자들깨크림뇨끼 24,500원, 명란오일쉬림프파스타 18,900원, 루꼴라 마르게리따 21,500원
외 다수의 양식메뉴
-어디 광명에 분위기 괜찮은 양식집 없나?하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인테리어도 강남같이 유명한 곳 마냥 화려하진 않아도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에 소품들도 아기자기해서 귀여워요.
연인끼리 가거나 소개팅하기도 좋고 친구들끼리 브런치먹으러 가기도 좋습니다!
메뉴로는 뇨끼가 가장 유명해요.
특히 전 트러플크림뇨끼를 추천합니다.
트러플 맛이 잘 느껴지는데다 크림이 너무 느끼하지 않고 적당히 고소하고 진한건 몰론,
뇨끼자체도 식감이 쫀득쪽득하니 맛있어요.
간혹 이상한 뇨끼를 먹고 당황스러울때가 있는데 여기는 딱 한국인이 먹기 좋은 뇨끼입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건 명란오일쉬림프파스타.
오일파스타도 너무 오일리하게 만드는 곳이 있는데 여긴 딱 적당한 느낌이에요.
거기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데 명란과 쉬림프가 그 틈을 잡아주어서 갈때마다 시키게 되네요ㅎㅎ
전 대체로 저녁에 가서 시켜본적은 없습니다만, 동네의 가장 뛰어난 소문네트워크인 아주머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브런치도 많이 이용하신다고 합니다.
브런치세트A는 브런치메뉴에 파스타 또는 리조또, 그리고 음료 두잔이 포함되있어서 가성비가 괜찮고 혹 샐러드도 먹고싶다 할 때면 브런치세트B를 시키면 된다고 하시네요!
말고도 떠먹는 피자나 스테이크 등 갈때마다 여러가지 시켜봤을때 평타이상은 항상 했던거같아요.
-주의사항: 양이...많지는 않습니다.
많이 먹지 않는 여성분들이시라면 괜찮겠지만 다소 먹는 양이 많거나 남성분들은 솔직히 1인 1메뉴로는 부족하실거 같아요.
-주차: 가게 바로 앞에 3대정도 가능합니다.
앞에 두곳보다는 방문객이 많지는 않아 피크시간이 아니면 이정도로도 주차할 수 있습니다만 피크시간이라 가게 바로 앞에 자리가 없다면
그 근처에 골목골목에 주차하는 경우도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이상으로 광명 거주민의 광명 맛집 추천이었습니다!
지금 셋 다 너무 가고싶네요ㅎㅎ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