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소하 카페] 한내천을 바라보며 맛있는 빵과 커피 한 잔, 카페 가우디
백수지만 집에만 있는건 우울하기에 집 근처 카페를 전전하는 요즘,
뷰도 예쁘고 빵과 커피도 맛있는 갤러리 카페를 소개합니다.
카페가우디


- 위치: 경기 광명시 소하로109번길 8 신신타워 1층
- 특징: 카페 바로 옆쪽에 한내천 산책로가 위치되어 있어 통창으로 한내천과 공원산책로가 보여 평화로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특히 2층에서 내다보는게 파란 하늘과 잘게 흐르는 천과 여러 식물들이 보여 좋아요.
지금은 겨울이라 나무도 앙상하고 꽃들도 보이지않아 덜하지만 봄이 되면 뷰가 정말 예쁩니다.
특히 벚꽃시즌이면 산책로를 따라 벚꽃들이 솜사탕처럼 쭉 늘어서있어 멍 하니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됩니다!
내부 또한 사장님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신지 계절마다 조금씩 바뀝니다.
계절에 따른 식물들로 바꾸시거나 장식품도 달라지고 크리스마스같은 특별한 시즌엔 그 시즌에 맞춰 꾸며져있어요.
또한 갤러리카페답게 간간히 작은 전시나 공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룹으로 여러명이서 모임을 갖는 경우 2층 안쪽에 프라이빗하게 커튼이 쳐져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외에도 간혹 테이블이 너무 낮은 카페들이 있는데 가우디는 테이블 높이도 적당해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보기에도 좋아요.
- 메뉴: 음료는 일반적인 카페의 음료 수와 가격대입니다. 갤러리카페에 대형 빵카페인걸 감안하면 오히려 조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되네요.
커피의 경우 원두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묵직한 쓴맛이 좀 더 강한 원두와 좀 더 가볍고 산미가 느껴지는 원두 두가지 였던거 같아요.
빵카페 답게 다양한 빵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티라미슈 케이크나 바스크치즈케이크와 같이 케이크류도 있고 사진과 같은 에그타르트나 만다린데니쉬같이 과일이 올라간 디저트빵류뿐만 아니라
치아바타, 깜빠뉴와 같이 담백한 빵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이나 맛도 완전 빵맛집까진 아니지만 평타이상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 주차: 차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주차생각 안 할 수 없는데요, 솔직히 주차는 힘들어요.
건물 주차장이 기계식주차라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차로 갈 때 근처 소하동 제3노외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편이에요.
주차비 그냥 내고 편하게 주차하는게 좋다하시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