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5일차
1. 운동: 스위치온 다이어트에서 운동은 주3일, 근력과 유산소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어요! 운동이라... 운동이 취미이신분이 제일 부러워요ㅎㅎ 저는 진짜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으로, 20대 중반까지도 운동 안하고 기껏해야 산책이나 했었는데 20대 후반부터 슬슬 몸이 예전같지 않다싶더니 앞에 3을 달고 나니 진짜 운동을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허허
예전에 언니 오빠들이 살려고 운동한다는 말을 왜 하셨었는지 알겠는^^ㅎ
그래서 작년 초에 퇴사하고부터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전부터 월수금은 유산소하고 화목은 필라테스를 (간신히)하고 있었기때문에 다이어트 동안에도 이렇게 진행해주었습니다!
라고 말하면 좋겠지만ㅋㅋㅋㅋ 새로 주 2일 알바를 시작했기때문에 월화는 운동하지 못하고..못한거에요 몰론 안한거 아니냐고 생각하셔도 할말은 없지만!
그래도 수목금은 기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5일차는 목요일로 필라테스하는 날이었기 때문에 필라테스를 해주었어요.
그런데...후... 지금 스위치온 다이어트하시는 분이시라면 공감하실거같은데 거의 쉐이크만 먹고있는 상태에서 운동하려니까 진짜 힘도 안나고 너무 하기 싫어집니다.
솔직히 이날도 그냥 가지말까, 근육빠져서 필라테스 동작 제대로 할 자신없는데 싶었지만 동생과 같이 가기로했기 때문에 이악물고 갔습니다.
역시 어떤 목표를 가지고 그걸 이뤄내는 데에는 누군가와 같이하는게 중요한거같아요!
2. 식단: 5일차 점심에는 동생과 운동 뒤 수육을 시켜먹었습니다. 수육은 고기를 삶아서 만든거라 스위치온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모든 다이어트때에도 좋죠ㅎㅎ
박용우 교수님 영상 Q&A를 보니 수육 보쌈을 먹을때 굳이 비계부분을 떼면서 먹을 필요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쌈장의 경우 두부쌈장처럼 저염쌈장의 상태로 먹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할 부지런함까진 없어서 그냥 아주 조금씩 찍어먹었어요.
김치또한 소량은 허용입니다! 하지만 역시 원래 수육 보쌈 먹듯이 많이 먹으면 염분이 많아 좋지않아요.
아니, 염분은 칼로리가 있는것도 아니고, 많이 먹어도 되지않나싶은 생각이 드시나요? 저도 예전에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염분이 그 자체로 칼로리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식욕을 높여 음식에 대한 갈망을 더 심화시켜 식단을 무너뜨린다고 합니다. 또한 김치를 담글때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당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 직접 담가 재료를 전부 아는것이 아니라면 당성분이 들어가 있을수도 있고요.
보쌈고기와 함께 쌈야채는 제한없이 먹었습니다. 오히려 이런 야채류는 많이 먹어줘야 변비도 없고 좋겠죠? 몰론 저는 운동싫어에 이어 야채싫어 인간으로 먹는 야채가 제한적이긴하지만 그래도 상추랑 깻잎은 고기와 함께라면 참아줄수 있기때문에 열심히 고기와 싸 먹어줬습니다:)
3. 체중: 3일동안 쉐이크만 먹던것에 비해 4일차부턴 밥을 먹기 시작해서인지 확실히 빠지는 속도는 줄었습니다. 전날에 비해 -0.1kg이 되었네요.
조금씩이라도 빠지기만 한다면야.. 사실 근육이 늘어나는거라면 늘어도 상관없음! 만약 식단대로 잘 지켰는데 체중이 그대로거나 오히려 늘었다? 솔직히 그러면 근육이 더 생긴게 아닐까요? 오히려 럭키비키입니다!
4. 기타 후기: 뭔가 4일차때에는 삼일 내내 단백질쉐이크만 먹다가 식사를 해서 그런가, 식사를 했다는 그 자체만으로 감격했었다면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ㅋㅋ 5일차엔 식사의 감사효과가 별로 없습니다ㅎㅎ 거기다 누적된 다이어트 스트레스로 힘도 없고 전 단백질쉐이크만 먹었을때보다 5일차가 더 짜증이 늘어난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달력을 보아하니 슬슬 생리가 다가오는거 같은게... 그래서 그런지 5일차엔 짜증과 우울이 좀 있었습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6일차
1. 운동: 위에 써져있는 대로 6일차는 유산소하는 날이라 유산소 운동을 해주었습니다. 한때는 그냥 헬스장에서 노래 들으며 런닝머신에서 빠르게 걷기나 자전거를 타주었지만 역시 그건 좀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렇게도 잘하시는 멋진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좀 더 재밌게 유산소 할 방법없나 찾던차에 마침 어머니가 줌바댄스를 다니시는데 어머니 줌바댄스 전에 다이어트댄스 프로그램이 있다면서 해보지 않겠느냐고 권해주시더라구요!
KPOP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나쁘지않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다이어트댄스를 시작했습니다. 근력도 체력도 부족하여 차마 저를 거울로 볼 수 없는 몸치지만ㅋㅋ 그래도 신나는 노래를 크게 틀고 움직이니 단순히 런닝머신이나 자전거보다 재밌어서 좋더라고요~ 처음에는 춤을 춘다는게 어색하고 창피했지만 어쩌피 난 운동하러 온거다, 이게 전공도 아니고 대회 나갈것도 아닌데 그냥 운동만 되면 되는거다라고 생각하며 꾸준히 다니고 있습니다ㅎㅎ
2. 식단: 오늘도 4일차와 마찬가지로 샤브샤브!! 샤브샤브만큼 야채와 고기를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 없죠ㅋㅋ 몰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저에겐 그나마 샤브샤브가 야채를 먹을수 있게 해주는 요리입니다.
그치만 4일차에 먹고 이틀만에 또 먹어서 그런걸까요, 조금 물리는 감이 없잖아 있긴합니다ㅠㅠ 같은 음식을 계속 먹어도 맛있게 잘 드시는 분들, 그것도 축복입니다!
또한 단백질쉐익크도 6일차쯤 되니까 물려요. 다른 제품, 다른 맛으로 돌려 먹고있어도 단백질쉐이크라는것 자체가 비슷한 베이스라서 물리기 시작하더라고요.
하지만 이건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ㅠ 그냥 근력 유지를 위해 약처럼 먹는 것이다라고 세뇌하며 먹으려구요.
대신 보상을 조금 주었습니다. 과일 중에 베리류 과일을 허용해주는데, 그 베리류 과일중에 스트로베리, 즉 딸기도 허용 과일이라는 박용우 교수님의 유튜브를 보자마자 바로 딸기 사서 5알만 먹었어요!
시원하고 달달한 딸기 먹으니 기분이 다시 좋아졌습니다ㅋㅋㅋ 동생말로는 이 딸기가 딱히 단 딸기는 아닌거같은데 워낙에 다이어트 이후로 디저트를 끊어서 이것도 달게 느껴지는거 같다고 하더라구요ㅋㅋ 매우 동의하는 바 입니다.
3. 체중: 전날에 비해 -0.1kg! 조금씩이지만 계속 줄고는 있네요. 이번주 이내로 67대가 아닌 66대를 볼 수 있으려나요?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제 목표는 4주가 모두 끝났을때 63kg대를 보는 것이거든요.
4. 기타 후기: 솔직히 6일차 아침에 다이어트댄스 나갈때 운동하다 쓰러지는거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역시 밥을 제대로 먹질 못하니 힘이 안나고 운동때가 힘들어요. 뭔가 얼마 움직이지 않은것 같은데도 숨이 차고 동작을 크게 하기 힘들더라구요. 전날 필라테스의 여파도 있고요ㅎㅎ
그냥 심박수 올리며 운동하는 것에 의의를 두자하며 움직였습니다.
기분은 기력도 없고 먹고 싶은것만 잔뜩 생각나고 날은 춥고하여 좋지않았다가 앞에 쓰인대로 딸기를 먹고 나아졌습니다ㅋㅋ 역시 사람은 단순할땐 단순한거 같아요. 이렇게 조금씩 달래가며 다이어트를 비롯하여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건가 봅니다!
이상으로 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5일차 6일차 운동, 식단, 체중 등을 포함한 후기였습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위해, 모두들 힘내시길!
'각종후기모음 > 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10일차, 11일차 후기(운동/식단/체중) (0) | 2025.01.16 |
---|---|
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8일차, 9일차 24시간 단식 포함 후기(운동/식단/체중/생리 시작) (0) | 2025.01.13 |
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7일차포함 4~7일차(2단계) 후기(운동/체중 -1.9kg/기타 후기) (0) | 2025.01.11 |
자매가 함께하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4일차 후기, 체지방률이 늘었는데 괜찮을까?+드디어 허용된 점심식사! 무엇을 먹을까? (0) | 2025.01.08 |
자매가 함께하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 박용우 다이어트 1~3일차 (1단계) 후기, 단백질쉐이크추천 (0) | 2025.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