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후기모음/체험

스위치온 다이어트 22일차, 23일차 후기

sharemy 2025. 1. 27. 21:35

드디어 스위치온 다이어트 마지막 주에 들어섰습니다.
언제끝날까, 끝나면 이거먹어야지 저거먹어야지 하던 수많은 나날들ㅋㅋㅋ
몰론 아직 안끝났지만!
그럼 22일차와 23일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22일차

1. 운동: ㅎㅎㅎㅎ
따로 운동은 안해주었습니다만, 하루종일 여기저기 돌아다니긴했습니다.
넹...

2. 식단: 4주차는 인바디 결과에 따라 4주차 프로그램을 진행할수도 있고 3주차를 한번 더 반복해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4주차 프로그램에서는 24시간 단식이 3번인 반면 3주차를 다시 한다면 24시간 단식은 2번인데요,
인바디결과 저는 근육량이 처음 시작할때 수준과 동일하게 근육량이 회복되었기때문에 4주차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바디결과 근육량이 시작할때 수준으로 회복이되지 않았다면 무리해서 3번 단식하는것보다는 다시 3주차 프로그램을 진행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전 이제 이번주에 무려 세번의 단식을...해주어야 하기 때문에ㅎㅎ(솔직히 자신은 없어요)
22일차 오후 5시~23일차 오후 5시까지 단식을 진행하자 결심하고
점심을 든든히 먹고자 찜닭을 시켰습니다.

저번처럼 당면, 떡, 감자는 전혀 먹지 않았는데 다만 시킨 찜닭이 굉장히 짜더라구요.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찜닭은 아니다싶긴했지만 사실 입은 너무 즐거웠습니다^^
오후 한 4시반쯤에 점심에 먹고 남긴 찜닭 고기와 단백질쉐이크로 먹어주고 이제 단식 시작입니다...

3. 체중: 체중은 65.3kg으로 동일했습니다.
뭐...그래도 이날 측정한 인바디 결과가 나쁘지않아선지 괜찮았습니다.
그 전에 체중이 늘거나 그대로일때마다 근육이 회복된걸거라고 위로를 했는데
인바디보니 실제로 근육량이 처음 시작할때와 동일하게 회복되있어서 신기하더라구요.
체중이야 시작할때보다 줄었으니까 결과적으로 체지방만 줄은셈입니다.
럭키비키~~☆

스위치온 다이어트 23일차

1. 운동: 23일차엔 헬스장가서 30분만 걸었습니다.
이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나싶긴하지만,
눈도 오고 나가기싫은걸 딱 30분만 하자하고 헬스장가서 운동한거에요...나름..ㅎ
그래도 심박수 130~140정도 유지해가며 약간 숨이 찰정도로 걸었습니다.

2. 식단: 어제에 이어 오후 5시까지는 단식을 해주었어요.
가장 견디기 어려운 마지막 4시간 즈음엔 그냥 낮잠을 잤습니다.
백수이기에 가능한 사치ㅎㅎ
어제 돌아다닌것때문에 피곤이 쌓여있어서 사실 배고픈줄 모르고 자버렸네요.

덕분에 수월하게 단식을 끝내고 오후 5시에 떡갈비와 닭백숙 약간을 먹어주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채소가 딱히 없었네요.
토마토 하나 같이 먹어주긴했지만 사실 토마토를 야채라고 볼 것이냐에 대해 애매한 점이 있기에ㅎㅎ

3. 체중: 그래도 단식을 진행해서 그런지 23일차는 -0.2kg이 되어 65.1kg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64kg대에 들어설수 있으려나요!!
목표는 63kg대에 진입하는거지만 아마 이번주로는 어려울거 같고 한 주를 더 진행해야 가능하지 않을까싶어요ㅠㅠ


마지막주에 들어선만큼 이번주는 좀 신경써서 좋은 마무리를 해보자!!싶은게 지금 마음입니다.
끝까지 잘 할 수 있기를!

그럼 이상으로 스위치온 다이어트 22일차 23일차의 운동과 식단, 그리고 체중까지 포함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