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4주 프로그램이 끝났습니다.
이래저래 하고싶은 말이 많은데 각 파트별로 나눠서 기술하도록 할게요.
그럼 인바디와 체중, 운동, 식단별 후기 시작합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후 인바디와 체중, 허리둘레
: 제가 이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시작할때는 69.0kg정도였는데 하도 이 다이어트 후기가 좋아보여서 감량목표가 63키로대에 진입하는거 였습니다.
결과는 마지막 날인 오늘 체중이 65.2kg(-3.8kg)로 다소 아쉬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핵심이 체지방을 잘 끌어다쓰는 몸으로의 변화라는걸 보면 결과가 나쁘지 않은거 같기도해요.
왜냐면 제목에도 적었지만 인바디 결과를 볼게요!

제가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1.5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동안 측정한 인바디결과입니다.
보면 처음 3일동안 단백질쉐이크만 먹은 후에는 근육량이 크게 감소하고 체지방은 오히려 늘었었는데 이후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진행함에따라 근육량은 서서히 회복되고 체지방은 계속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체중만 봤을때는 먹는것도 맘대로 못먹고 단식도 진행해주어야 했었던거에 비해 많이 빠지지 않았다고 느껴지지만
감량된 체중이 모두 체지방에서 이루어졌으며 근육량은 심지어 늘어나 실제 결과는 다른 다이어트보다 좋은거같아요!
대부분의 다이어트는 체지방과 근육이 같이 빠지는 경우가 많아서 다이어트 끝나고 요요가 오기 더 쉬운몸이 되잖아요?
근데 이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요요가 오기 쉬운 몸으로 되는게 아니라는게 너무 좋습니다.
몰론 끝났다고 예전처럼 먹으면 요요옵니다ㅎㅎ
그건 무슨 다이어트든지 똑같아요~
당연히 체지방률 감소도 다른 다이어트보다 좋았습니다.
보통 체지방과 근육이 같이 빠지면 체지방률은 거의 변화가 없거나 심한 경우 오히려 증가하기도 하는데 저는 체지방률도 -4.6%p!
시작 전 측정한 허리둘레도 감소했어요.
시작할때 허리둘레가 80.5cm이였는데 끝나고 측정한 허리둘레는 75.6cm로 -4.9cm입니다.
전 대게 헐렁한 옷을 입어서 체형의 변화가 크게 느껴지진 않았었는데 이렇게보니 허리둘레도 꽤 감소해서 신기하네요.
같이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한 동생도 정확히 줄자로 재진 않았는데 거의 매일 입는 유니폼이 확실히 널널해졌다고 합니다.
한달의 고생이 헛되지 않았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운동
: 이번 후기 뿐 아니라 제가 한달동안 계속해서 남긴 후기를 보신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사실 전 운동을 매우 싫어하는 사람이에요.
그래서 한 2주차인가까진 그래도 나름 열심히 운동했는데 3주차부터는 다시 헤이해져서 유산소나 간신히 하는 수준이었어요.
솔직히 오늘 인바디에서 근육량이 늘어난게 전 기적이라고 생각해요ㅋㅋㅋ
근력운동은 진짜 4주동안 두세번인가...한거 같아요ㅎ
원래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제대로 해주려면 근력운동도 한 주 2회정도는 해주고 총 운동은 주 4회이상, 운동을 하지 않을때도 최대한 일상에서 많이 움직이라고 권고하고 있거든요.
그런 측면에서 전 운동은 진짜ㅋㅋㅋ 반이나 했을려나요.
심지어 겨울이라고 평소에 그냥 이불 뒤집어쓰고 뒹굴거려서 움직임도 별로 없었던 편이에요.
근데 이정도 결과? 이정도면 근력포함 주 4회 운동진행할 경우 진짜 무조건 근육량 많이 느시고 체중도 훨씬 더 많이 빠지실거 같아요.
스위치온 다이어트 식단
: 다이어트의 80퍼센트는 식단이라는 말이 있죠.
식단은 꽤 잘 지킨거같아요.
일단 금기음식인 밀가루, 단순당, 술은 절대 먹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4주차에 설연휴동안 떡 조금 먹은것 빼고는요.
다이어트 하기 전에 저는 밥은 많이 안먹어도 디저트류를 너무 좋아했어요.
제 지방의 3분의 1은 아마 아이스크림일거에요.
아이스크림, 빙수, 케이크, 초콜릿같은 단 음식들을 정말 좋아하서 2-3일에 한번씩 먹었어요.
음료도 카페가면 아이스티나 초코라떼같은 단 음료만 거의 먹었었죠ㅎㅎ
쓰고보니 살 안찌면 이상한 사람이네요.
그래서 스위치온 다이어트하면서도 단 음식이 진짜
먹고싶었습니다만 한달만 진짜 이악물고 해보자란 심정으로 참아봤어요.
진짜 너무 먹고싶을때는 플레인요거트에 알룰로스 뿌려먹었습니다ㅎㅎ
근데 차라리 아예 안먹는다고 생각하니까 무너지지 않은거 같아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조금만 먹어서 입터짐을 방지하는건 전 못할거같아요...
절대 조금만 먹을 자신 없습니다.
그리고 3주정도 참으면 확실히 단음식이 덜 땡기는거같더라고요!!
몸도 포기하는건지ㅋㅋ
이 외에 먹는건 초반엔 샤브샤브를 주로 먹고 전체적으론 지방 적은 부위의 고기를 구워서 상추같이 야채에 먹어주었구요,
그 외에 포케나 수육, 육회, 회 등을 먹었습니다.
처음 2주정도엔 염분도 신경쓰고 양념된 음식은 양념에 당이 있겠지싶은 생각에 거의 양념이 안 된 음식을 소금이랑 후추정도만 찍어서 먹었었는데
3주차쯤 되니까 도저히 먹는게 재미가 없어서 그냥 양념된 음식들도 서서히 먹었습니다.
그래도 찜닭이나 쭈꾸미 볶음, 면없는 마라탕같이 재료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재료인걸로 골라먹었어요.
결과적으로 다소 짠 음식들도 먹었고, 야채를 초반엔 매 끼마다 잘 챙겨먹었는데 뒤로 갈수록 야채도 덜 챙겨먹었습니다ㅎㅎ
과일도 허용시기보다 조금 빨리 먹었던거같네요.
이런걸 생각해보면 스위치온 다이어트에서 정해준대로 진짜 독하게 식단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역시 무조건 저보다 결과가 좋을거에요.
아, 확실히 스위치온 다이어트가 중간중간 단백질쉐이크도 먹어주고 식사도 양이 엄청 제한되어있지 않다보니 단식할때 말고는 별로 배고픈적이 없었습니다.
진짜 절대 배고프고 굶는 다이어트는 아니라는 점!
다만 단백질쉐이크는 계속 먹다보면 물리는게 있기때문에 다양한 맛과 여러 제품을 돌려 먹는걸 추천합니다.
마무리
: 쭉 적다보니 제가 왜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했는지 알거같기도 하네요^^
운동이랑 식단이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있지만 그래도 워낙 제가 운동 싫어+야채 싫어인간이었기때문에 이만하면 나치고 노력했다 싶습니다.
저의 2025년 새해 맞이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일단 여기서 끝이 났지만 유지기도 잘 보내려고 노력할거고 유지기가 어느정도 안정됐다싶으면 또 다시 스위치온 다이어트 도전해볼 의향이 있습니다!
간간히 유지기 후기도 들고 오겠습니다ㅎㅎ
그럼 이상으로 4주동안 진행한 스위치온 다이어트!
마무리 인바디와 체중/운동/식단 등 후기였습니다~
'각종후기모음 > 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25 플러스 개봉기 (0) | 2025.02.13 |
---|---|
스위치온 다이어트 유지기 1주차 후기 (1) | 2025.02.08 |
스위치온 다이어트 26일차 27일차 후기 (0) | 2025.01.31 |
설연휴에 하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24일차 25일차 후기 (0) | 2025.01.29 |
스위치온 다이어트 22일차, 23일차 후기 (0) | 2025.01.27 |